본문 바로가기
위디소식/국내소식

2023년 5월 위디소식과 감사편지

by 위디국제선교회 2023. 6. 5.

< 5월 후원 감사 및 사역 보고 >

5월 가정의 달에 여전히 이주민 선교를 위하여 달려오게 하신 하나님께 모든 감사와 영광올려드립니다! 그리고 기도와 관심과 후원으로 마음을 같이하여 주신 모든 후원자님과 단체위에 이 사역의 열매들을 나누게 됨이 너무나 기쁩니다.

디아스포라신문 편집위원인 채희석 목사께서 방한 중에 모임을 가졌습니다. 파리에서 아프리칸 이주민을 위하여 신학교를 운영하시는 채목사님은 위그노 이주에 탁월한 전문가로서 그동안 디아스포라 신문에 글을 연재하였습니다. 차후에도 전략적인 글을 계속 게재하기로 하였습니다. (4)

 

MMTS 동문들의 모임인 땅끝이웃 선교회(땅이선, 회장 감해연)의 모임을 분당에서 가졌습니다. 상반기의 포럼을 위하여 지혜를 모았고 8월 로잔이 주도하는 제주 컨설테이션 호스팅에 참여하는 내용으로 회의를 하였습니다. 싸움의 승리는 모사가 많음에 있음을 확인하는 자리였습니다. (9)

 

위디 이사회가 줌으로 모였습니다. 새롭게 서울예대의 영문과 권세실 교수, 백석대학교 실용디자인 김영배 교수, 대전 나무아래 교회 이상화 목사 세 분을 신임 이사로 위촉하는 자리였고 위디의 사역에 대한 지혜를 모았습니다. 특히 매월 대면기도회를 재개하자는 안건에 모두 찬성하여 매월 첫째 화요일 7시부터 본부에 모여 기도를 합니다. 기도회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하이브리드로 진행합니다.(9)

 

총신대학원에서 이슬람 관련 이주민 선교의 강의를 진행하였습니다. 실크로드 시대에 즈음한 이주민들의 이동과 선교를 역사적으로 반추하며 현 시대의 성공적 사역을 위한 나눔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해석 교수는 정기적으로 전국 지역교회를 대상으로 이슬람 선교에 대한 강의를 하며 위디선교회도 부분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22)

 

한국이주민선교연합회(KIMA)에서 ()글로벌디아코니아의 지원을 받아 국내이주민선교 기반 구축을 위한 대상별 선교전략 개발이라는 연구보고서를 발간하였습니다. 이에 인도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리고 상임이사로서 축사와 아티클로 참여하게 된 것을 기쁨으로 나누었습니다.( 23)

 

생터성경사역원에서 주관하는 청소년YRG과정에서 위디 BDF 다섯 학생이 매 주 토요일 저녁 12주간 구약 2탄의 과정을 성실히 수행하여 모두 수료하였습니다. 여호수아부터 말라기까지의 구약2탄 과정을 마치며 이주민 자녀들이 하나님의 말씀으로 한국 생활을 잘 이겨내 가기를 응원하고 있습니다.(27)

 

아시아복음주의연맹(AEA)의 선교위원장인 문창선 목사는 위디 스탭들의 도움을 받아 새중앙교회에서 일주일간 열린 한국 모임을 호스팅하였습니다. 40주년을 맞이하는 아시아복음주의연맹의 향후 아시아 선교의 전략에 대한 안건과 그 밖의 세계선교의 흐름에 여러 내용을 가지고 총 16개국의 지도자들이 모인 자리였습니다.(25-31, 새중앙교회)

 

만나교회의 선교학교 프로그램중 두 번에 걸쳐 이주민 선교에 대한 도전을 강의를 통해 전달했습니다. 하소미 선교사의 코디로 진행되는 각 5일과 27일에 진행된 프로그램은 위디선교회와 만나교회간의 협력의 지경을 넓히는 게기가 되기도 했습니다.

 

MMTS 24기 수료식이 29일에 줌으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26명이 훈련에 참여하여 과제 및 사역보고서 등을 통해 15명이 수료하게 되었습니다. 이로서 624일에 열리는 국제문화교류사 IC의 자격을 획득할 수 있는 시험을 보게 됩니다. 수료식에는 윤민영 이사님의 축복의 말씀과, 아시아복음주의연맹 사무총장인 밤방 박사와 한국위기관리재단 이사장인 한정국 목사님이 각각 축하의 메시지를 전달하였습니다.(29)

 

현재 매 주 주일 저녁에 울산 YWAM에서 8명의 훈련생이 MMTS 2기로 9주차 훈련에 임하고 있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평강이 주님과 함께, 위디와 함께 걷는 후원자님과 섬기시는 교회와 일터위에 항상 함께 하시길 축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