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선교훈련/4P 훈련

MMTS 4P_5강 이야기

by 위디국제선교회 2021. 10. 14.

이주민선교훈련학교 4P 다섯번째 만남이 2021년 10월 10일(주) 저녁 7시에 있었습니다.

이번 강의는 Case Study로, 귀국선교사님이신 정요셉 선교사님께서 국내에서 무슬림 이주민 사역을 어떻게 행하고 계신지, 앞으로 한국 교회가 국내 이주민사역을어떻게 접근해야하는지에 대해 듣는 시간이었습니다. 

< 이주 무슬림을 위한 실제적 제안 >

1. 이주 무슬림 선교를 위한 시대적 비전을 나눈다. 오늘날 선교는 글로컬 사역이다. 이 땅에 더욱 증가하는 이주민의 현상과 위기를 통해 열방을 향한 주님의 마음을 품는 것은 오늘날 성도의 부르심이다. 

2. 조사하고 배운다. 동네를 이해하기 위해 실태를 조사하고 참여하고 견학하고 배운다. 다양한 방법으로 우리에게 적합한 사역 형태를 찾아야 한다. 이것을 방해하는 것은 게으름과 무정함 밖에 없다. 

3. 협력할 수 있는 모든 조건들의 도움을 받는다. 기관, 선교사, 이주민들과 협력하고 필요와 가능성을 나눈다. 지역교회가 이주민 사역과 제자화 운동에 참여하지 않을 핑계는 그 어디에도 없다. 

4. 기다리지 말고 지금 시작하라. 교회는 그 크기에 상관없이 지역 이주민에게 다다가는 시작을 할 수 있다. 일이 벌어지기를 기다리지 말고 능동적으로 주의 비전을 위해 일을 시작하라. 

5. 초청하라. 먼저 손을 내밀어 이주민 가족에게 연락하고 대접하기 위해 그들을 집으로 초청하라. 그들과 친해지기 위해 힘쓰고, 다양한 방법으로 축복하라. 성실하게 집중하라. 당신이 만나는 그 한 사람이 그 민족과 지역, 가문의 키맨(Key-man)이다.  - 강의 내용 중 발췌 -

*** 무슬림 사역 보안상 이번 강의관련 사진은 첨부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