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선교훈련/이주민선교훈련학교(MMTS)

MMTS 20기 훈련 9주차 이야기

by 위디국제선교회 2020. 8. 4.

2020727일 월요일 이주민선교학교 MMTS 9주차 훈련이 있었습니다.

 

8조의 이주민들을 위한 중보기도(주제:인신매매 희생자)에 이어 유학생 선교강의(문창선 선교사)가 있었습니다.

 

"유학생 선교란 일반적으로 고등교육기관인 대학을 말하지만, 디아스포라 선교와 관련해서는 전략적으로 해외에서 온 임시 거주자인 중고등학생까지도 포함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조기유학생제도가 이미 시작되었습니다.

최근에 이 사역은 캠퍼스에 있는 유학생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기독신앙인으로 무장하여 장래의 선교사로 파송하고자 하는 데까지 발전하고 있습니다.

유학생 선교의 어마어마한 전략적 가치 중 하나는 대부분의 졸업생들이 그들의 분야에서 지도자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는 현실입니다. 미국 국무부에 의하면 미국에서 공부한 세계지도자는 300명이나 된다고 합니다. 캠퍼스와 그 주변에서 생활하는 외국인을 변화지향적으로 환대함으로 교회는 세계지도층에 영향을 끼칠 특별한 기회를 갖게 됩니다.

전주비전대학교에서는 Halle 대학교의 정신이 흐릅니다. 특히 국제협력기술과는 이 시대의 선교본부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주님께서 온 세계의 청년들을 전주비전대 국제협력기술과로 불러 모으시고, 예배와 공동체 생활 그리고 학문과 선교훈련을 통해 세계선교를 이루어 가고 있습니다." -유학생 선교 강의 중-

 

세상에 좋은 사람, 의미 있는 사람, 하나님께서 쓰시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가난한 사람 도와주고 싶어요.”

저 선교사로 나가고 싶습니다. 하나님께서 부르신 곳이 있으면 저 따라가겠습니다.”

- 전주비전대학교 국제협력기술과 학생들의 고백 -

 

전주비전대학교 국제협력기술과에 관련된 동영상을 보면서 유학생들의 고백을 들을 수 있었는데요, 이들을 주님께서 얼마나 기뻐하시는지 또한 유학생선교가 얼마나 귀하고 아름다운지 깨닫는 시간이었습니다. 이들의 고백에 따라 주님께서 그 길들을 인도해주시며 고국으로 돌아가서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리더들로 서기를 기도합니다. 국내 유학생 선교를 하는 단체들과 사역자님들이 코로나로 인해 바뀐 상황 가운데에서도 지지치 않고 새로운 전략으로 유학생들을 섬기는데 부족함이 없기를 기도합니다

9강_유학생 선교
9강_전주비전대학교 국제협력기술과 소개
이주민들을 위한 중보기도(주제:인신매매 희생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