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선교훈련/4P 훈련

4P 훈련

by 위디국제선교회 2009. 4. 9.

위디국제선교회는 선교사 후보생들의 배출과, 국내 및 세계 외국인 근로자 선교의 확장을 위하여 4P 전략 및 프로그램을 세워 성취해 가고 있습니다.



한국인을 위한 <4 P 훈련>

1) PRAY  : 누구나 생활 속에서 외국인 근로자 선교 사역에 동참시키며 합력을 이루는(행3:1) 기도 P로써, 매일 오후 3시에 세계 이주 근로자 8천 6백만 명과 한국에 체류하고 있는 40만 명을 위하여 기도하게 합니다. 또한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 30분에 기도 제목을 주고받으며 함께 기도함으로 외국인 근로자 선교를 위한 기도 사역을 지속케 합니다. 


2) PRE-MISSION : 외국인 근로자 선교의 맛을 체험케(벧전 2:3)하며 헌신의 결단을 고취시키는 섬김 P로써 대학생, 직장인, 사역자, 외국인등 매 훈련의 대상자들이 바뀝니다. 3박4일의 일정에서 외국인 근로자 선교에 대한 모든 자료를 가지고 강의와 토의, 전도와 심방, 상담과 성경공부 인도, 문화체험, 등 외국인 근로자 선교의 도전과 실체적인 사역 체험을 이루는 프로그램입니다.   


3) PRISM : 다양한 사역을 필요로 하는 외국인 근로자 선교에 참여하기 위하여 개인의 재능과 은사를 발견하고 적용하여(딤후1:6), 자신에게 맞는 사역 파트에서 맞춤 선교 사역을 이루는 개발 P로써, 최상의 효과적인 열매를 거두게 하기위한 프로그램입니다. in door와 out door에서 각각 행정, 교육, 의료, 상담, 예배 인도, 운행, 법률, 인권, 순회, 연구등 5개월간 다양한 내용을 접하여 가능성과 자기 개발을 이루는 훈련 과정입니다. 


4) PEG : 실제적인 사역에 동참하여 성전에 박힌 단단한 못(사22:23)처럼 있어야 할 곳에서 역할을 감당케 하는 파송 P로써, 6개월간의 인턴 과정입니다. 국내의 지부 한곳 이상에서 파견되어 순회하며 지부 사역자와 합력사역을 하는 것과, 해외 지부에 단기(6개월/1년)로 파송되어 사역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