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위디소식/국내소식

2024년 2월 소식과 감사

by 위디국제선교회 2024. 3. 2.

하나님 우리 아버지와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내려주시는 은혜와 평화가 여러분에게 있기를 빕니다. 나는 여러분을 생각할 때마다, 나의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내가 기도할 때마다, 여러분 모두를 위하여 늘 기쁜 마음으로 간구합니다. 여러분이 첫 날부터 지금까지, 복음을 전하는 일에 동참하고 있기 때문입니다선한 일을 여러분 가운데서 시작하신 분께서 그리스도 예수의 날까지 그 일을 완성하시리라고, 나는 확신합니다. (빌립보서 1:1-6)

짧은 달 2월에도 주님의 역사는 계속되었습니다. 나그네를 사랑하라(10:18-19)시는 하나님의 마음과 손길은 우리를 통해 전달되게 하십니다. 그러한 2월이었습니다. 후원의 관심과 기도에 사역의 옷을 입혀 나그네 이주민들에게 흘려보내었습니다.

국내 이주민 사역

 카메룬에서 온 오리스 형제는 심각한 백내장으로 인해 눈이 불편하여 수술을 받아야만 했습니다. 최근 출산한 브랑슈 자매와 직업이 없는 남편 알렉스 형제는 자식을 얻은 행복과 경제고의 어려움을 동시에 대하고 있습니다. 위디 BDF성도들은 이런 분들을 심방하고 교회 안에서 서로 격려하며 건강 회복과 생활에 필요한 것으로 마음을 모았습니다. 설수련회를 예배와 Bible Quiz 시간으로 보내고, 이후 패밀리 레스토랑을 예약하여 위로회를 가지려는 계획을 가졌으나, 위로회를 취소하고 팔십만원의 예산액을 반으로 나눠 오리스형제에게 수술비 지원을, 마담 블랑쉬에게 출산 축하금을 전달했습니다. 그 와중에 좋은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송탄의 다비다 자매가 그토록 바라던 자녀를 출산하였습니다. 8년의 기다림 끝에 얻는 건강한 사내아이였습니다. 주님을 찬양합니다. BDF친구들은 마치 자신의 자녀를 얻은 듯 함께 기뻐하고 감사하며 축하하였습니다.

설수련회- Bible Quiz하는 BDF
세배로 축복하는 BDF자녀들 2/11
수술을 한 주 앞두고 예배 중 자신의 상황을 나누는 오리스 형제 2월 17일 주일 예배 중
사랑의 나눔 서경석 목사님으로부터 듣는 '존경받는 나라 만들기'  주일 예배 후 2/25

국내 대외 연합 사역

 KWMA 산하 실행위원회들이 World Christianity에 맞추어 새롭게 포맷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디지털 영역, 동반자 영역, 이단 영역, 훈련 영역 등에서 이주민 실행위원회의 협업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위디의 문창선 선교사는 KWMA 디아스포라 실행위원회의 코디로서 그 협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2월은 그러한 일들로 분주히 달려왔습니다. 하나님의 합력성선(8:28)이 기대가 됩니다. 특히 이주민(디아스포라) 실행위원회는 48일 새중앙교회에서 열릴 지역교회들의 이주민 선교 참여를 위한 컨설테이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부디 이주민 선교에 많은 지역교회들의 참여를 소망하며 기도합니다.

KWMA 디아스포라  4월 8일 컨설테이션 준비모임이 매 주 수요일 저녁 10시에 ZOOM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나그네를 사랑하라" 부산 온누리교회 금요예배 2/23

해외 대외 연합 사역

 위디는 이주민 선교에 관하여 해외 단체들과의 연합 사역이 활발합니다. 2월에는 아시아복음주의협의회 선교위원회 모임과 로잔 디아스포라 모임이 자주 있었습니다. 변화하는 세계선교 환경에 즈음하여 디아스포라 이주민 선교의 전략과 내용을 개발하는 것에 그 목적이 있습니다. 이 일에 위디의 사역이 쓰임 받고 있는 것은 매우 감사한 일입니다. 후원자분들의 기도이기 때문임을 감사하고 있습니다.

미션나가 2024

지난 2007년부터 북동부 인디아 나가랜드에서 시작된 미션나가 컨퍼런스는 젊은이들을 선교에 참여시키는 동원 대회입니다. 그동안 많은 숫자는 아니었지만 수료자들이 국제선교단체와 연합하여 선교지에서 사역을 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올해로 9회를 맞이하며 이름을 “MissionNaga Movement”로 바꾸고 대회 장소를 바꿉니다. 올 해는 발칸반도의 알바니아 티라나에서 전체 주제인 SENT, 현지 기독교 협의회와 신학교와 연합하여 51417일에 개최합니다. 큰 역사를 허락하시는 하나님을 찬양하며 기대합니다.

매 주 화요일 저녁 위디중보기도회가 끝나면 바로 미션나가 준비모임이 시작된다.

디아스포라신문

포맷을 새롭게 바꾸고 나서 구독자들의 반응이 좋습니다. 특히 시각적인 디자인이 바뀐 것에 대해 많은 호평을 듣고 있습니다. 위디는 국제디아스포라선교센터(iCDM)와 본 신문을 만들면서 가급적이면 이주민의 실질적인 이야기와 필요한 정보를 놓치지 않으려고 합니다. 이를 위해 문창선 발행인, 이승혜 본부장과 문예은 편집장 등 스텝들을 위해 많은 중보기도가 필요합니다. 아울러 신문 발송함에 늘 기쁨의 봉사를 아끼지 않는 산소망교회 성도들에게도 감사드립니다. 후원자들의 기도와 지원은 늘 위디중보기도에 담아 올려드리고 있습니다.

이승혜 본부장과 디자인팀 미팅

이주민선교훈련학교(MMTS)

위디의 가장 중요한 사역중의 하나인 MMTS는 교재를 제작 중에 있습니다. 오는 6월까지는 마무리를 하여 제공할 것이며 영문으로도 번역되어 필요한 나라에 제공할 것입니다. 한국 선교를 대표하여 해외 선교계에 영향을 주는 의미있는 일이기에 매우 묵직한 부담과 한편으로는 소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218부터 심화 과정 5기가  개강하여 17명이 훈련중입니다. 첫 강의는 KWMA 강대흥 총장께서 세계선교의 흐름과 이주민 선교”, 두 번째 강의는 울산 시티센터 교회의 신치헌 목사께서 “보아스와 룻을 통한 하나님의 헤세드에 대하여 강의하였습니다. 34일부터 시작되는 클래식 26기는 스탭들의 분주함을 요구하겠지만 기쁜 마음으로 섬길 것입니다.

재정부의 교육

소중한 후원분들의 손길로 진행되는 위디의 사역을 위하여 정확하고 투명하고 신실하게 사용하기 위하여 재정 관리 프로그램인 Mission Account를 도입하였습니다. 이미 선교계에서 알려졌고 사용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위디도 적용하기로 결정하여, 제작자인 TWR의 성훈경 목사님을 초대하여 본부 스탭들이 교육을 받았습니다. 후원자들의 손길에 오병이어를 더하실 하나님의 손길을 확신하며 다만 우리는 정확하고 신실하게 사용하여 이주민들과 선교사역에 진보를 이루고자 합니다.

BDF자녀들과 산소망 교회 자녀들이 연합겨울캠프를 다녀왔습니다. 이 아이들이 대한민국의 다음세대임을 믿기에 오직 믿음으로 세워갑니다.

역파송한 선교사들의 소식은 가장 큰 기쁨 중의 하나입니다. 2011년 위디신학교를 졸업하고 나이지리아로 역파송된 엠마 목사님의 사역은 소외된 지역까지 점점 더 확장되고 있습니다. 2019년 iCDM 설립예배와 더불어 선교사 파송을 받은 카메룬의 브라이언 목사님은 산부인과 의사로서 미혼모 사역을 귀하게 감당하고 있습니다.

나이지리아 엠마 데입 목사님과 마을 성도들
성찬식을 인도하는 카메룬 브라이언 목사

겨울의 끝자락과 봄이 오는 시작에 일교차가 큽니다. 영적으로나 육적으로나 더욱 강건하여 하나님의 하나님 되심을 드러내시는 모든 WiTheer님들 위에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평강이 더욱 넘치시길 축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