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위디소식/국내소식

2023년 2월 위디소식과 감사편지

by 위디국제선교회 2023. 3. 2.

하나님 우리 아버지와 주 예수 그리스도로부터 은혜와 평강이 너희에게 있을지어다
내가 너희를 생각할 때마다 나의 하나님께 감사하며
간구할 때마다 너희 무리를 위하여 기쁨으로 항상 간구함은
너희가 첫날부터 이제까지 복음을 위한 일에 참여하고 있기 때문이라
-빌립보서 1:2-5-

With Thee! 주님과 함께!
With thee! 당신과 함께!

 2월의 모든 사역을 이루게 하신 하나님께 영광!, 그리고 기도와 관심과 협력으로 동역의 자리에서 응원해 주신 모든 WiTheer 후원자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2월의 사역을 나눕니다.
  
1) 1월 30일 NextMove의 죤백스터 박사가 방문하여 업그레이드 협업에 대하여 논의하였습니다. 특히 귀국선교사를 위한 이주민 선교로의 전환을 준비하고 있는 NextMove는 9월에 풀로리다에서 컴퍼런스를 준비하고 있으며 전략과 정보를 공유하고 위디에서 참여하여 한국 상황을 알리기로 하였습니다. 


2) 2월 1-4일 치앙마이에서 세계복음주의연맹 선교위원회 주관으로 컨설테이션이 열렸습니다. 위디는 아시아복음주의연맹 선교위원회의 연합체로 참여하여 세계선교전략을 나누고 Jay matenga, Gina Zurlo 등 강사진들을 인터뷰하였습니다. 디아스포라신문에서는 인터뷰를 연재합니다.

 


3) 2월 6일-8일까지 산소망 교회학교와 위디 BDF가 연합하여 통영 두미도 섬에 위치한 두미교회를 방문하여 겨울성경학교를 진행하였습니다. 이 특별한 성경학교에는 위디 이사이신 김복임 선교사님이 함께 했습니다. 이번 성경학교는 매 주 토요일 위디기도회때 기도제목을 나눔으로 이 섬에 있는 단 한 명의 아이를 위해 시작되었으나 두미도 옆 노대섬에 있는 많은 이주근로자들을 품는 결단으로 확대가 되었습니다. 


4) 디아스포라신문의 인터넷 신문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대대적인 개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백석대 김영배 교수께서 자원하셔서 도와주고 있으며 앞으로 인터넷 신문을 통한 문서선교가 활발해질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5) 한국복음주의협의회의 선교위원장을 겸임하고 있는 문창선 대표는 최근 방글라데시에서 소천하신 고 노재인 선교사의 사역 연장을 위하여 현지의 관계자들과 협엽하고 있습니다. 33년 이상의 선교사역의 열매가 더욱 확장되어 가기를 기도합니다.

6) 2월 13일에는 MMTS 강사 9명이 줌으로 모여 오리엔테이션이 열렸습니다. 중복되지 않는 강의내용과 이론과 실천의 균형잡힌 강의에 대한 필요성에 모두 공감하여 24기 MMTS를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7) 세계적 제자운동을 주도하는 갈릴리 무브먼트의 한국 론칭에 따른 준비와 협력을 펼쳤습니다. 이주민들을 역파송하는데 꼭 필요한 과정이며 연합 프로그램입니다. 위디에서는 이 내용을 주도하며 이주민 선교 역파송을 한층 더 가속화하려고 합니다. 21일 CTS기독교 방속국에서 가진 론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미션뉴스에서 보실 수 있도록 링크 공유합니다. 
 https://missionews.co.kr/news/584156

8) 갈릴리 무브먼트 한국론칭을 위해 내한하신 세계복음주의 연맹 맨 프레드 목사는 위디 BDF예배에 참여하여 마태복음 28장 대위임령에 대한 메시지로 BDF들에게 세계선교에 대한 강력한 도전을 주었습니다.



9) KWMA에서는 경기북부 지회를 파주에 구축하면서 핵심적인 사역을 이주민선교에 두었습니다. 파주 충만한 교회(담임 임다윗 목사)에서 시작하게될 이주민 선교사역에 위디가 종합적인 정보 공유와 방향을 제시합니다. MMTS 출신의 김강석 목사님이 사무총장으로 선임되어 더웃 사역에 박차를 가하게 될 것입니다.



10) 금년 8월에 열리게 될 디아스포라 제주 컨설테이션의 준비를 위하여 로잔 디아스포라 대표 Dr. TV Thomas가 27일 오전에 방한하였으며 위디선교회가 프로그램 전체를 지역교회와 함께 호스팅하며 이를 위하여 준비하고 있습니다. KWMA, KDN, 횃불트리니티 와 함께 준비하고 진행합니다.



11) 27일 월요일 저녁부터 24시 MMTS가 시작되었습니다. 27명의 훈련생들이 참여하며 로잔 대표인 Dr. TV Thomas 의 환영과 설교를 통해 강력한 도전으로 시작되었습니다. 



12) 전주비전대 국제협력과를 졸업한 캄보디아 이마이 자매가 본부에서 국내 이주민 선교사 인턴십 과정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