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위디소식/국내소식

2022년 9월 위디소식과 감사편지

by 위디국제선교회 2022. 10. 1.

가을이 깊어 갑니다. 이 계절에 하나님께서는 이주민을 더욱 위로하시며 위디의 사역을 주관하고 계십니다.

 

1. 디아스포라 신문 9월호는 계절근로자건을 조명하여 전문 사역자들의 의견과 조정훈 국회의원등 관련된 전방위적 의견을 모아 발행하였습니다. 850부를 발송하였고 온라인으로도 공유하고 있습니다.(www.diasporanews.kr)

2. 안산에 거주하였던 Mexellus 카메룬 형제가 기저질환과 코로나로 인하여 소천하였습니다. 한달 여를 국립의료원 영안실에 안치되어 있었는데, 주님의 은혜와 여러 돕는 분들의 손길 및 특별히 만나교회와 할렐루야 교회 이주민 부서의 적극적인 도움으로 해결이 되어 105일 항공운구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주님의 위로하심이 유족들에게 더하여지기를 기도하며 도와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3. 울산에는 17,000여 명의 이주민들이 머물고 있습니다. 1년 전 특별기여자로 들어온 아프가니스탄 스물 아홉 가정도 이에 포함됩니다. 울산지역 교회의 효과적인 섬김을 위하여 KWMA는 이주민 컨퍼런스가 12일 동안 태화교회와 우정교회에서 각각 열렸습니다. 위디에서도 참여하여 이주민선교의 전략과 방법을 제공하고, 이주민선교의 확장에 일익을 감당하였습니다.

 

4.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에서는 1030-112일까지 필그림 하우스에서 2022년 한국선교지도자포럼(한선지포)"환대와 하나님의 형상"이라는 주제로 개최합니다. 위디는 세 번째 세션 이주민선교 영역에 코디로 주관하며 준비하고 있습니다. 한국 선교계에 이주민선교의 도전과 참여를 소망합니다.

 

5. 한국이주민선교연합회(KIMA)에서는 2022 KIMA 포럼을 통해 이주민선교의 지난 30년을 평가하고 앞으로의 30년을 계획합니다. 위디의 대표인 문창선 선교사는 KIMA의 상임대표로서 KIMA 포럼의 준비위원을 구축하고 전방위적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지난 9월에도 왕성한 사역을 펼칠 수 있던 것은 동역자들의 연합과 후원자들의 손길이 있어 가능하였습니다. 환절기와 추수기에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평강이 후원자님들의 가정과 교회와 일터와 건강에 더욱 함께 해 주시기를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