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위디소식/해외소식

인도 북동부 나가랜드 by 이병호 선교사

by 위디국제선교회 2012. 2. 8.

 

나가랜드 사역

 

 

 1.이웃 초청 행사

 

  주일학교 주변 이웃인 힌두교인,무슬림인 200여명을 크리스마스에 초청하여 함께 했습니다. 이날 행사는 이들이 예수님에 대해서 잘 모르기 때문에, 힌두교에서 기독교로 개종한 목사님을 초청하여 성탄절의 의미에 대해서 듣고, 아기 예수 탄생에 대한 영화(60)보기, 주일학교 어린이 특별찬양, 다과회 및 선물증정 순으로 진행하여 다양하고 유익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교회, 교회정원 까지 꽉 차서 더 이상 들어올 수 없을 정도의 인원 (250여명)참석하였으며, 참석자 모두 기뻐하며, 만족해 하는 성탄절 이었습니다.

 
“ 나는 심었고 아볼로는 물을 주었으되 오직 하나님은 자라게 하셨나니 ” (고전3:6)

 

  위의 말씀처럼 하나님은 이 분들이 주 안에서 구원 받고 자라기를 원하실 것입니다. 참석했던 분들의 모든 영혼이 구원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기도를 요청합니다.

 

 

2.Railway Colony 주일학교

 

  2011.11.6(주일)에 주일학교 1주년 기념예배를 했습니다. 그 동안 하나님께서 주일학교를 사랑해 주시고, 은혜를 많이 주셔서 오늘과 같이 성장했습니다. 인도해 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특히, 예배시간에 어린이들이 특별찬양을 많이 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모습과 성경공부를 통하여 하나님의 말씀을 알아가며 어린이들의 표정이 점점 밝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새 어린이들이 많이 등록하여 이제는 주일에 70~80명의 어린이가 예배하고 있습니다. 분반이 필요한데 교사, 장소의 부족으로 나누지 못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 지혜를 주시도록 기도하고 있으며, 새해에는 더 많은 어린이가 예배에 참석하도록 함께 기도해 주십시오.

 

 
3.주일학교 선생님 금식기도.

  주일학교 선생님들이 새해 첫 예배를 하기 전에 먼저 금식하며 기도했습니다. 선생님들 모두 연약하지만 하나님께서 도구삼아 주심에 감사하고, 직분을 잘 감당하게 해 달라고 하나님께 부르짖었습니다. 더욱 사명감에 넘쳐서 하나님의 말씀을 어린이들에게 잘 가르치도록 지혜를 구했고 주님의 넘치는 사랑을 받아 어린이들을 그 사랑으로 섬길 수 있게 도와주시도록 간절히 기도했습니다.

  그리고, 선생님들의 기도제목도 나누며 서로를 중보했으며, 2012년에도 하나님의 공급하시는 힘으로 봉사할 것을 다짐하는 귀한 시간이었습니다.

 

 

4.어린이 가정방문

 

  매주 수요일, 토요일에 어린이 3~4가정을 방문하여 어린이를 양육하는데 대한 문제, 가정의 어려움등에 대해서 나누고 각 가정의 기도제목을 놓고 함께 기도했습니다.

 

 “ 가라사대 무릇 사람의 할 수 없는 것을 하나님은 하실 수 있느니라 ”(18:27)

 

  성탄절을 맞아 각 가정을 방문하기 전 눅18:27절 말씀으로 기도한 후 성탄절 이전 12 19~24일 까지 전 가정(40자정)을 방문하여, 주일학교 선생님이 정성껏 만든 케익을 드림으로 아기예수 탄생의 기쁨을 함께 나누었습니다.

 특별히, 예수님을 모르는 힌두교인, 무슬림가정 방문 시에는 아기예수 탄생의 의미를 말씀드리고, 케익과 함께 기쁜 성탄절을 보내시도록 기도했습니다.

 

 
5.가난한 이웃돕기

  주일학교 어린이 가정 대부분이 가난하지만 그중 몇 가정을 선정하여 사랑 나눔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몇 가정을 소개하면, *디팍(Depak) 어린이는 아버지가 계시지 않고 홀어머니와, 할머니, 증조할머니를 모시고 형과 함께 살고 있으며, 가정이 어려워 학교도 다니지 못하고 일을 하고 있습니다. *로한(Rohan) 이라는 어린이는 아버지가 몸이 아프셔서 걷지 못하고 1년 넘게 누워만 계시며 이 어린이 역시 학교를 다니지 못하고 있는 어려운 형편입니다. 주일학교 선생님과 함께 쌀100kg, 밍크 담요 3, 염소고기 3kg, 케익, 학비지원 등을 약속했으며 예수님의 사랑이 계속 흘러갈 수 있기를 기도했습니다.

 

 

6.어머니 영어교실

  어머니 영어교육은 15명이 6개월 동안 열심히 공부하여 기본영어(1,2)를 배웠고 이제 기본적인 단어와 문장은 읽고 쓸수 있으며, 간단한 회화도 할수 있을 정도입니다. 책상도 없이 의자에 앉아서 공부하는 어머니들의 열정과 인내는 그 어떤 어려움도 이겨낼 것이라 믿습니다.

  2011.12.1~2012.1.14일 까지 겨울방학을 맞아 휴강하고 있으며, 이 기간중 가정방문으로 인화를 다지며 이들의 영혼구원을 위해 기도하고 있습니다. 영어교실 개강후 찬양, 말씀을 점진적으로 가르치려고 기도중이오니 기도에 동참해 주셔서 우상을 섬기는 힌두교인, 무슬림의 어머니들이 구원받도록 도와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