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

MMTS(이주민선교학교) 20기 모집

by 위디국제선교회 2020. 5. 29.

이주민선교훈련학교/MMTS 20기 On Line

1992년 설립되어 이주민 근로자들을 섬기고 훈련시켜 현지 선교지로 역파송해 온 WiThee Mission Internatiional은 지난 2007년부터 이주민 선교 훈련 학교(MMTS)를 운영하며 이주민 선교 전문가를 많이 배출해 오고 있습니다.

이주민선교훈련학교(MMTS)는 이주민 선교에 관심이 있고, 이주민 선교 사역에 직·간접적으로 참여하기 원하는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MMTS 강사는 이주민 사역 분야에서 활발하고 건강하게 사역을 감당하고 계시는 선교 활동가들과, 선교학 교수들이 감당합니다.

12주간 진행되는 강의 주제는, 이주민 선교의 상황과 이해, 대상과 방법, 적용과 성취 등이며, 선교 교육과 실체적 훈련을 동시에 실시합니다.

또한 이주자 선교 영역별 워크숍, 전도, 가정방문, 야외 훈련, 복음 전문 암송 등 이론과 실제가 겸비된 훈련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주민선교에 필요한 다양한 주제의 강의를 중심으로 국내 이주민 사역 연구, 이주민 포럼 참석, 이주민 선교단체 탐방, 동영상 시청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주 근로자(블루·화이트), 결혼 이주 여성 및 자녀(다문화가정), 유학생, 탈북자, 재외 동포, 난민 등 다양한 이주민들을 유형별로 어떻게 섬기고 선교할지를 고민하고, 참가생들은 생동감 있는 현장 경험도 실시합니다.

MMTS는 이주민선교에 필요한 지식 및 경험을 듣는 교육과 실제적인 이주민선교 사역자로서의 소양 함양을 위한 훈련 간에 균형을 맞추어 진행함으로써 훈련을 마친 후 이주민선교 현장에서 곧바로 그 사역을 감당할 수 있는 사역자를 배출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현재까지 19회에 걸쳐 700여 명이 MMTS를 이수했고, 약 300여 명이, 현재 지역교회와 다양한 대상으로 사역에 참여하고 진행하고 있다.

이주민을 향한 하나님의 마음을 품은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MMTS 20기 과정 개요는 다음과 같습니다.

COVID19 로 인한 ZOOM 활용 On Line진행

(1) 참석가능자 : 이주민 선교에 헌신하였거나 관심 있는 목회자와 선교사, 일반성도
(2) 훈련장소 : WiThee Mission Center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명학로 66-16)
(3) 훈련기간 : 2020. 6. 1 ~ 8.31 (12주간)매주 월요일 오후 7:00 ~ 10:00
(5) 참가비 : 10만원(MMTS 교재 및 디아스포라 선교학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