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위디소식/MissionNaga

북부인도의 우상숭배

by 위디국제선교회 2009. 4. 14.

사회적 문제들이 지니고 있는 영적인 본질

그리스도인들은 오랫동안 이 세상을 변화시키는 가장 효과적인 수단이 무엇인가에 대해 의견이 분분했다. 말로 복음을 전하는 것을 통해서인가 아니면 사회족 활동을 통해서인가?

사실상 이 두가지는 분리될 수 없다. 이 두가지가 다 있지 않으면 복된 소식이라고 볼 수 없을 것이다.

이 둘을 하나로 묶어 주는 한 가지 방법이 있는데 그것이 바로 기도이다.

그리고 정의와 영원한 구원에 대해 하나님께 드리는 기도가 강해질 때, 복음 전도와 사회적 활동은 가장 본질적으로 연결된다.

 *우상숭배의 참상

이스라엘 자손들은 우상 숭배시 하나님이 분명하게 경고하신 결과들-억압, 종살이, 외국의 침략, 가난 등-을 맛보았다. 오늘날 세계도 동일한 죄와 그 결과들로 고통을 겪고 있다.

북부 인도는 세계에서 가장 어두운 지역 중 하나이다.

인도인들은 그 지역에 300만 이상의 신들이 있을 것이라고 추산한다. 멸망의 여신 칼리(Kali)는 서부 벵갈의 캘커타에서 숭배하는 지역 신이다. 캘커타에 가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칼리 신과 칼리신 숭배가 캘커타 사람들엑 미치는 파괴적인 영향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세계의 다른 지역에서도 20세기에 일어난 가장 잔인한 몇 가지 불의는 사이비 종교가 원인이다.

캄보디아에서 1970년대에 200만이나 되는 사람들을 죽인 크메르 루즈(Khmer Rouge) 는 두 가지 사이비 종교에 근거하고 있었다. 힌두의 멸망과 신생의 신인 시바(Shiva)와 뱀 신인 나가(Naga)는 이 북부 지역들에서 숭배를 받는다.

SIM 선교사들은 리베리아 내전 동안 많은 전투원들이 힘을 얻기 위해 아푸리카 마술 혹은 요술의 일종인 주주(juju)를 시행했다고 전한다. 그들은 영험한 힘이 있다고 여겨지는 물건을 걸치고는 정령들이 그들에게 임하도록 청하고, 술에 취해 무고한 마을 사람 전체를 죽였다.

[Strategic Prayer] -존 롭( John D. Robb)  中 발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