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

[디아스포라신문] 7월 첫주 창간

by 위디국제선교회 2021. 7. 4.

국제디아스포라선교센터/ICDM 와 위디국제선교회/WiThee는 오는 7월 첫주간부터 “디아스포라 신문(이주민선교를 위한)” 창간호를 발행합니다. 발행인은 황덕영 목사(새중앙교회)이며 편집인은 문창선 목사(위디국제선교회)입니다.

매월 첫주에 발행되는 월간신문으로서, 타이브로드 판 16면의 분량으로 국내이주민 관련 정책, 핫 이슈, 이주민 선교사 초대, 디아스포라 선교학 책나눔(시리즈), 땅끝이웃 이야기(에피소드 시리즈), 이주민선교훈련학교MMTS(시리즈), 선교 논단, 컬럼, 이주민 인터뷰(1) 근로자 유학생, 이주민 인터뷰(2) 다문화 어린이, 이주민 선교 지역교회, 아시아 이야기, 이주민들의 가게 탐방, 채용정보, 이주민 관련 영화 도서 전시회 홍보, 한인 디아스포라(나라별), 교계소식, 예배 안내 및 광고등이 실립니다. 초기 1,000부를 발행하여 지역교회, 선교단체, 신학교에 우편으로 발송합니다. 또한 온라인 신문으로 병행하여 웹 공간에 매월 업데이트합니다.

국내이주민선교 30년에 즈음하여, 관련한 전문적인 내용과 정보를 제공하는 허브 및 국내 이주민선교와 해외 디아스포라 관련한 선교전략 플랫폼의 역할을 감당하는 신문이 될 것입니다. 집필진은 국내,외 신학자, 교수, 현장 선교사, 지역교회 목회자 및 관련전문가로 이루어지며, 협력하는 단체는 로잔위원회/Lausanne, 세계복음주의연맹/WEA, 아시아복음주의연맹/AEA, GDN, KDN, KIMA, KWMA, NextMove, JVMI 등의 선교연합회 및 전문단체 그리고 국내,외 신학교들입니다.최근 펜데믹으로 인하여 디아스포라 사역의 제한이 있으나, 오히려 디아스포라 신문(국내이주민선교를 위한)의 발행을 통해, 국내 이주민 선교와 해외 디아스포라 사역의 필수적인 내용을 담아내어 공유할 수 있는 허브를 구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역과 단체에 대해 이주민 관련 외국어로 단체이름, 대표이름, 소재지, 연락처, 예배 및 사역시간, 사역 특이사항을 보내주시면, “전문사역단체” 지면을 할애하여 정기적이고 지속적으로 게재합니다. 지역 이주민들에게 신앙 정보의 기회를 제공하며, 각 단체의 사역을 홍보 지원하는 취지입니다. 이주민 선교사역의 참피온들을 응원하며 축복합니다.

“이주민선교를 위한 디아스포라신문” 편집인 문창선(rev-moo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