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위디소식/해외소식

던칸의 조용완입니다.

by 위디국제선교회 2009. 4. 14.
2008-09-27 20:27:58 3 : 0  

 

 

목사님.. 평안하셨습니까?



이곳 원주민 선교로 여러가지 모양으로 동역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간단히 선교 보고를 드립니다. 바쁘시더라도 읽고 기도부탁합니다.





이곳 원주민 선교는 여러 가지 아픔과 힘든 상황도 있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의 은혜와 함께 하심을 통하여 두 원주민 교회는 조금씩 성장하고 있습니다.



조금 낙심한 부분은 원주민 선교의 사역을 아이들 사역을 중심으로 진행하며.. 조금 멀리 내다보려고 했습니다. 어른들의 알콜 중독과 마약 중독 등 여러 가지 악습들을 끊고 아이들 중심으로 말씀으로 양육을 하려고 했는데..



어느날 알게 된 것은 이 아이들은 그런 가정 가운데 살고 있다는 것입니다. 주일학교를 위해 아이들을 각 가정에서 데리고 올 때.. 그 아이들의 몸에서 대마초 냄새가 심하게 납니다. 그것은 그 집안에서 문을 닫고.. 대마초를 피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그 안에 있는 아이들은 눈이 몽롱할 정도로.. 중독이 됩니다. 그리고 초등학교 6학년쯤되면 자연 스럽게 대마초를 접하거나 술을 하게 됩니다. 생각보다 많은 아이들이 마약과 대마초 그리고 술에 노출되어 있음을 봅니다. 또한 성적인 부분(동성애, 동거 및 자녀 출생 등)도 너무나 큰 아픔 가운데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나님께서 이들 가운데 함께 하시고, 말씀으로 조금씩 변화되어 지는 것을 봅니다. 아이들이 교회 오는 것을 즐거워 하는 것이나.. 한인이 원주민을 위해 이렇게 교회를 세우고 아이들을 돌보는 것에 대해서 직접적으로 감사하는 분들이 많이 생겼습니다.



누가복음 8장을 보니.. You should Pray and Do not give up! 이라는 말씀을 통해.. 또 포기하지 않게 하시고.. 기도하게 하시는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이곳의 상황을 짧게 말씀드리겠습니다. 기도부탁합니다.



던칸 원주민 교회 현황



던칸 원주민 교회의 사역은 계속하여 주일학교, 중고등부, 여선교회, 쉐어링 플레이스(Sharing Place- 중고 물품을 나누어 쓰는 장소), 그리고 수요 기도 모임을 통해 주님을 만나고 있습니다.



던칸 원주민 교회의 변동 사항은 3개월 후에 주일학교를 섬기시며 함께 사역하시던 조장행 목사님께서 빅토리아쪽으로 한인 교회를 개척하시러 떠납니다. 이곳에서 일년간 원주민 선교를 도우며 사역을 하셨기에.. 한인교회를 개척하시더라도 그 지역에 있는 원주민 리저브에서 목요일마다 키즈 클럽을 계획하신다고 합니다. 이를 위해 기도부탁합니다.



그래서 내년부터 주일하교 및 청소년 사역을 섬기실 Youth Pastor 나 Youth Leader를 찾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 기도부탁합니다.



나나이모 원주민 교회 현황



나나이모 원주민 교회는 매 주일에만 말씀으로 사역하고 있습니다. 이제 새로운 원주민 성도들이 조금씩 나오기 시작합니다. 그러나 말씀 사역만으로는 성도들을 온전히 돌보기가 어려워서.. 이쪽 나나이모 원주민 교회 교단 측에 원주민 목사님을 요청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를 위해서 기도부탁합니다.



한인 선교사 훈련원 현황



여러 모양으로 이곳 원주민 선교를 위해서 원주민 사역자들을 찾았지만.. 찾기 쉽지 않은 상태입니다. 그래서 한인 청년들과 전도사님들을 통해서 함께 사역을 하려고 합니다. 개척, 전도, 찬양인도, 주일학교, 중고등부 등 이 모든 사역을 위하여 한인 선교사 훈련원을 오픈합니다. 내년 2월부터 시작하는데.. 2개월간 함께 공동체 생활을 하며 영어로 찬양, 설교, 기도, 상담 등을 배우며 또한 원주민 문화에 대해서 함께 나누며 그리고 그 후에 3개월간 인턴쉽 과정으로 각 필드에서 사역을 도우며.. 사역자를 세우려고 합니다.



이를 위해 기도부탁합니다. 그리고 혹시 목사님 교회에 6개월에서 1년 간 헌신한 젊은 청년들이 있다면 추천부탁합니다. 그리고 밑에 첨부한 광고 파일을 목사님 홈페이지나 카페에 올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이곳 원주민 선교를 위해 동역해 주시는 목사님과 교회 성도님들께 주의 이름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2008년 9월 26일



던칸에서 조용완, 한인숙, 윤제, 예은 드림







2009년 GNMTC 훈련생을 모집합니다.



캐나다 원주민(인디언)을 위한 한인 선교사님들이 필요합니다. 캐나다 내 복음의 사각지대인 원주민 보호구역(리저브 총 2557개)에는 소외된 많은 원주민들이 있습니다. 각 리저브 내에 교회가 없는 곳이 많으며, 교회가 있어도 사역자가 없어 복음을 듣지 못하는 원주민들이 많이 있습니다. 과거 복음의 이름으로 백인들과 아픈 경험이 있는 각 리저브 내에 원주민의 고통(술, 마약, 자살, 무기력)을 함께 하며 원주민 교회를 세워 나가기 위하여 한인 선교사 훈련생을 모집합니다.



기간 및 장소:

*훈련기간 : 2개월 (2009년 2월 2일 - 3월 28일) - 집중적이고 실제적인 영어 훈련(영어 찬양, 기도, 설교, 상담 등)과 기타 학과목(선교이론, 원주민 역사 및 문화, 공동체 훈련-대부분의 강의는 영어로 진행함)

*사역기간 : 3개월(2009년 4월 4일-6월 28일) - 인턴쉽 사역으로 실제 필드에서 사역을 협력한다.

*사역장소 : 밴쿠버 및 밴쿠버 아일랜드 지역 원주민 교회



등록비:

*훈련기간 (2개월)의 훈련비는 GN Mission에서 지원됩니다.

*인턴쉽 사역기간(3개월)은 자비량으로 합니다.



지원자격:

1. 캐나다 원주민을 위한 선교사로 부르심을 받고 준비하며 사역하시기를 원하시는 분

2. 기본적인 영어 회화 가능자



구비서류:

1. 이력서, 영문 자기 소개서(선교에 소명 중심으로)

2. 전화 인터뷰 후에 신청서, 담임목사 추천서



서류 접수기간: 2008년 11월 21일까지



문의 및 접수:

Email: joyfulch@hotmail.com



GN MTC (Grace Native Missionary Training Cent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