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

(연장모집) 5기 이주자선교훈련학교(MMTS) 인텐시브과정 훈련생을 모집합니다.

by 위디국제선교회 2010. 10. 14.

<클릭하면 커져요...^^>

◉ 기간: 2010년 11월 29일 (월) ~ 12월 4일 (토)

◉ 목적: 이주자선교 헌신자 및 사역자에게 이론과 실제를 겸비한 이주자선교 교육 및 훈련을 받게 하므로, 이주자 선교사역을 위한 기본적인 소양을 겸비케 한다.

◉ 대상: 이주자선교사역 헌신자 및 사역자로 이주자선교사역에 직,간접적으로 참여하기 원하는 모든 이들 (특히 인텐시브 훈련은 지방거주자 및 상반기 정규 코스를 하기 힘든 분들을 우선적으로 접수받습니다.)

◉ 장소: 위디선교회 안양 본부 (산소망교회)

◉ 특징: 15주 프로그램을 일주일에 만날 수 있는 시간!

◉ 프로그램 구성: 선교교육영역 (강의, 소그룹, 중보기도, 필독서, 재한이주자연구) 선교훈련영역 (이주자선교단체 탐방과 실습, 외국인전도, 영어복음암송)

◉ 강의구성:① Intro:세계선교의 숲과 나무, 한국의 이주자선교 역사와 현황, 이주민 신학 ② 종교이해와 사역: 이주자들의 종교성향, 이슬람의 이해와 사역, 사역사례연구 ③ 대상별 이주자선교방법론: 블루컬러 이주근로자, 화이트컬러 이주근로자, 유학생 및 교정 선교, 국제결혼 이주여성과 자녀선교, 재외동포 ④ Supplement: 이주자 정책 및 법, 이주자선교와 역파송, 거점화를 통한 현지연계 선교, 이주자선교 네트웤 (총 15명의 이주자선교전문가들로부터 듣는, 이론과 실제를 겸비한 이주자 선교의 도전과 교육의 장!)


◉ 지원 절차: ①지원서를 다운받아 최대한 정성스럽게 작성하시고 나서, 첨부파일을 하여 witheer@hanmail.net로 보냅니다. ② 지원서를 보낸 일주일 안으로 전화 면접을 합니다. ③ 훈련비를 납부합니다.

◉ 지원마감일: 2010년 10월 4일 - 11월 20일까지 (훈련 전에 해야 할 과제가 있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지원바랍니다.)

◉ 훈련비: 280,000원

◉ 문의처: 031) 385-4680, witheer@hanmail.net, www.withee.or.kr (김여정 간사)

◉ 주최: 위디국제선교회

◉ 후원: KWMA, 선교한국 


지원서 다운


제 5기 이주자 선교훈련학교(MMTS)를 개강하며


그동안 이주민들에 대한 교회나 선교계의 인식이 너무 더뎠다. 한국 교회가
주체가 되어 선교지에 “가는 것”이나 “보내는 것”에 대해서만 급급했고,오히려 선교지에서 우리의 품안에 찾아온 땅끝이웃에 대하여 너무 소홀했었다.
이것은 그들을 대상으로 하는 구제나 섬김 차원의 소홀함을 말하는 것이 아니
다. 그들을 선교의 대상으로 여김과 선교의 동역자로 여기는 것에 대한 소홀
함이다. 이것이 이주민들을 역파송하여 얻을 수 있는 효과적인 선교의 기회를
도리어 저들로 인해 역선교의 위기로 맞이하게 된 직접적인 이유이다
      
국제결혼을 통해 코시안(Kosian) 자녀들의 수가 앞으로 2030년에는 3명당 1명 꼴인 170여만명에 이를 것이라는 통계가 있다. 필자가 염려하는 것은 주로 외국인 배우자인 어머니를 통해 저들의 종교성향이 자연스럽게 자녀교육을 통해 이루어진다는 사실이요, 이후에 한교 사회안에 다문화 다가정으로 인한 다종교의 시대가 머지않아 이루어진다는 사실이다. 따라서 한국 교회는 이주 결혼자들에 대한 효과적인 전도와 복음적 교
육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본다.

이에 교회와 선교계 모두 이들에 대한 분명한 선교적 인식과 동역에 대한 변화가 요구된다. 그러려면 전문적이고 지속적인 이주자 선교 교육이 필요하다고 본다. 개인과 단체 또는 지역 교회가 전문적인 사역자들의 강의와 사역 나눔을 통해 시행착오를 줄이고 효과적인 사역을 펼치도록 하여야 한다.

현재 이주자 포럼이 “나그네 신학” 곧 “이주자 신학”을 정립하기 위해서 매년 열리고 있다. 또한 정보 공유와 연합을 위하여 국내의 이주자 선교를 감당하고 있는 단체들이 모여 이주자 선교 네트워크를 이루고 있다. 무엇보다도 이주자 선교 사역의 잠재력과 가능성을 통해 세계 복음화 지수를 높일 사역자들을 교육 훈련하는 이주자 선교 훈련학교(MMTS/Migrant Mission Training School)가 매년 열리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위디국제선교회가 주관하며 세계선교협의회(KWMA)와 선교한국이 협력하는 선교 훈련 프로그램으로써 이주자 선교의 전문성을 지닌 강사들과 사역자들이 16주 동안 강의와 사역을 나누며, 이 분야의 선교 사역에 관심이 있거나 참여를 할 사람들에게 실제적인 전략과 방법을 제공하고 있다. 이 과정을 통하면 이주자 선교에 대한 거의 모든 정보와 실제적인 사역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아울러 이주민 선교 위탁 훈련(MMCS)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는데, 이주민 사역에 관심있는 교회의 요청을 받아 그 교회의 선교부나 청년회등, 이 사역을 감당할 부서, 기관 회원들을 대상으로 맞춤식의 교육 훈련을 제공하고 있다.

이주자 선교 훈련학교(MMTS)가 이제는 지방의 목회자 및 사역자 중심의 그룹을 위해 일주일 집중하여 이루어지는 인텐시브 코스로 제 5기가 개강하여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이주자 선교에 능한 일꾼들이 배출되어 이주자 선교를 통한 복음화 지수를 높여가기를 기대한다.

Now, Your Tur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