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선교훈련/이주민선교훈련학교(MMTS)

MMTS 23기_2강 이야기

by 위디국제선교회 2022. 3. 23.

2022년 3월 14일(월) MMTS 23기 두번째 시간이 있었습니다. 이정혁 박사님의 "한국 이주민 선교의 역사와 현황"에 관한 강의가 있었습니다. 훈련생 여러분들의 피드백을 나눕니다. 

#. 오늘 강의에서 이주민선교에 전략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대상에 따라 맞는 전략을 세워야 하겠다. 예를들어 이주민선교를 주도하는 단체에서 한글교육을 원활히 싸게 효율적인 교수법을 알려주면 좋겠다.

#. 이주민선교에 각자가 정의를 내리는 것이다라는 말씀이 인상적이었다. 

#. 오늘 강의 대체적으로 좋았다. 이분야에서 연구하는 입장에 있기 때문에 이주민역사에 대해 관심이 있다. 자세한 내역을 듣고 싶은데 앞으로 기대가 된다. 사역자에게 필요한 내용이었다.

#. S교회 경우 무료한글교육하고 있는데 1년 정도지나 신앙을 갖게되는 경우도 간혹 있으나 그냥 떠나는 사람들이 많다. 이번 선교훈련을 통해서 저들에게 복음을 잘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싶다.

#. 중국 선교사로서 코로나로 인해 귀국하여 다시 나가지 못하고 있다. 조선족이든 재중동포는 이것은 그리 중요하지 않다고 본다. 그래서  중국에서는 한족중심으로 복음을 전했는데 한국에 들어와보니 물고기가 너무 많더라. 이들에게 어떻게 다가갈까 고민하며 MMTS에서 방법을 찾기를 기대한다.

#. 이주민 사역은 총체적 선교인것같다. 짧은 이주민선교 역사이지만 이렇게 많은 분들이 이주민선교를 품고 계실지 몰랐다. 국내무슬림을 품고 있다. 열심히 배우겠다.

"한국 이주민선교 역사와 현황"_이정혁 박사
2주차 훈련생과 스탭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