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실/위디컬럼

"A drop of water makes big ocean!"

by 위디국제선교회 2009. 4. 14.
2007-02-19 06:08:57

"A drop of water makes big ocean!" 이 문구는 폭포가 떨어져 강줄기가 되어 흐르는 모양의 그림위에 적혀있는데, 캘커타에 있는 “나가 게스트 하우스”의 벽면에 붙어있다. 늘 보던 문구였으나, 이번 방문에서 볼 때는 그 느낌이 매우 달랐다.

2000년부터 시작된 나가랜드에 대한 사역은 어떤 모습이었을까? 돌이켜 보면 그저 보잘것없는 하나의 물방울에 지나지 않은 것이었다. 눈에 뛰지도 않는 작은 물방울, 쉽게 말라져버릴 물방울, 누구에게도 만족을 줄 수 없는 물방울, 그런 것이었다.

2007년에 즈음하여, 그 물방울이 꽤 크기를 갖추었다. 양도 많아졌다. 많은 사람들이 요구할 만큼 흐르는 물이 되었다. 그러나 대양을 이루기까지는 아직도 갈 길이 멀고, 이 정도의 양으로는 어림도 없다. 많은 물방울들이 함께 모여야 하고 합해져야 한다.

이번 나가랜드 방문에서는 많은 분들을 길에서, 차에서, 비행기에서 만났다. 그 분들은 한결같이 내가 간절히 만나기를 원했던 분들이다. 워낙 통신 시설이 열악하고 도로 사정이 좋지 않기에 한번 만나려면 어려움을 겪는데, 이번에는 너무도 쉽게 만났다.

그들에게 “미션나가2007”에 참석하여 강사로, 봉사로 섬겨주시도록 구두로 요청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그 누구도 거절하는 분들이 없었다. 그들은 위디와 함께 대양을 이루어 나가랜드를 적시게 될 물방울임에 틀림없기 때문이다. "A drop of water makes big oce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