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실/위디컬럼

효과적인 전략

by 위디국제선교회 2009. 7. 6.

세계에 흩어져 있는 이주 근로자들은 2008년 현재 1억 2천 5백만 명에 달하며, 이들은 대부분 10/40창에 속한 나라 출신들이며, 아시아의 한국, 일본, 홍콩, 싱가폴, 대만, 중동의 사우디 아라비아와 쿠웨이트, 유럽의 전 지역, 북미의 캐나다와 미국 그리고 호주와 뉴질랜드 등의 21개국에 분포해있습니다.

한국에도 이주민들이 많이 체류하고 있습니다. 90년대 초부터 지금까지 외국인 근로자 선교정책은 크게 두 가지 흐름이었습니다. 하나는 외국인근로자들의 인권과 지위 향상 및 복지와 구제에 치중하는 정책이고, 다른 하나는 복음을 우선적으로 제시하여 영혼 구령과 제자 양육에 중심을 두는 정책입니다. 이와 관련, 복음과 구제 선교는 균형 잡혀야 합니다.

최근 다문화 다민족이라는 사회 현상과 국내 체류 이주민의 숫자가 120만명을 넘어서면서, 이주민 선교에 대한 정책이 대두되고 있는바, 정주(定住)쪽의 선교 전략 및 대책 수립과, 비정주(非定住) 근로자들을 활용한 역파송 선교의 지속적이고 전문적인 사역이 펼쳐져야 합니다.

이들에 대한 전략적인 접근을 통해 세계선교 자원화에 성공한다면 한국 교회는 세계복음화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입니다. 특히 비정주 그룹의 외국인 근로자 출신 선교 사역자를 양성, 역파송하는 것은 매우 효과적인 전략입니다.

시니어 선교한국 주제발표 내용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