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실/위디컬럼

특별기고

by 위디국제선교회 2009. 4. 14.

2007-12-08 07:42:03

“하얀 눈길을 걸을 때에 뒷 사람을 위하여 똑바로 걸어라!” 이것은 백범 김구의 말로써 먼저 개척한 자들이 후발 주자를 위하여 모범을 보여야 함을 의미합니다. 만일 곧지 못한 발자국을 남겨 그것을 보고 따르다보면 길을 잃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런 점에서 (사)정해복지는 사회복지의 바른 이정표가 된다는 사실을 지면을 통하여 칭찬하고 싶습니다. 겸손하신 회장님의 탁월한 지도력과, 조용히 흐르는 물처럼 함께 땀 흘리는 모든 스탭들의 노고에 경의를 표합니다.

국내에 체류하고 있는 이방인들, 곧 땅 끝에서 온 이웃을 위하여 사랑을 나누는 일을 하고 있는 필자는 작년에 정해복지로부터 휠체어를 기증받았습니다. 가격이 만만치 않을 휠체어를 여러 단체와 개인에게 공급하는 정해복지의 사회복지 실천이었습니다.

무엇보다도 일시적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나누었다는 점이 필자의 마음을 감동케 하였습니다. 일순간 베풀거나 안타까운 마음을 품는 정도의 일은 누구나 할 수 있는 쉬운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꾸준히 여일하게 한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인 것이 분명합니다.

성경을 보면 강도를 만난 사람에게 다가가 정성껏 도왔던 사람이, 그 다음날에도 여전히 마음이 바뀌지 않은채 관심과 사랑을 나누는 선한 사마리아인의 장면이 있는데, 정해복지의 한결같은 복지의 헌신은 마치 이와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해복지에서 관장하는 베트남의 투덕 기능 대학교는 국위선향뿐 아니라 노블리스 오블리쥐를 실천하는 모범적인 해외복지 사업이기에 매우 자랑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더구나 우리의 피붙이라 할 수 있는 라이 따이한들의 긍지도 더불어 세워지지 않겠습니까?

필자에게는 정해복지의 한결같고 실속있는 사회복지 사업이 아주 특별하게 여겨집니다. 그 이유는 그와같은 일을 하고자 하는 모든이에게 바른 이정표요 눈위에 나있는 곧은 전철(前轍)이기 때문입니다. 아무쪼록 정해복지의 건승을 두손 모아 기원합니다.

(이글은 본 교회 송정섭 안수집사께서 상임고문으로 계신 (사)정해복지 설립 20주년을 축하하며 문창선 목사가 축사로 기고한 글입니다...)